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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는 수시로 발생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고객의 참여와 개발 과정의 반복을 극대화하여 개발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 방법.
XP는 짧고 반복적인 개발 주기, 단순한 설계,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XP의 5가지 핵심가치 : 의사소통, 단순성, 용기, 존중, 피드백
XP 개발 프로세스 :
1. 사용자 스토리 - 교객의 요구사항을 간단한 시나리오로 표현
2. 릴리즈 계획 수립 - 몇 개의 스토리가 적용되어 부분적으로 기능이 완료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릴리즈.
3. 스파이크 - 요구사항의 신뢰성을 높이고 기술 문제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별도로 만드는 간단한 프로그램
4. 이터레이션 - 하나의 릴리즈를 더 세분화 한 단위를 이터레이션이라 한다.
5. 승인 검사 -하나의 이터레이션 안에서 계획된 릴리즈 단위의 부분 완료 제품이 구현되면 수행하는 테스트.
6. 소규모 릴리즈 - 릴리즈를 소규모로 하게 되면, 고객의 반응을 기능별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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