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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전략 : 테스트 프로세스의 일반적인 모습을 반영하여 주로 제품의 조직 수준에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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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릭을 만드는 이유 : 모니터링을 하기 위해서. 테스트의 진척과 품질의 평가를 위해서.
(사람을 평가하기 위해서 만들면 안 된다.)
시작과 종료를 매트릭과 묶어서 생각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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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모니터링 :
정보 수집 및 테스트 활동에 대한 피드백과 가시성 제공
모니터링 정보는 테스팅 작업을 만족하는지 측정하늗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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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실행 일정 : H - > M - > L 순서로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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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상 관리의 목적 : 각 종 산출물을 만드는데 모든 산출물을 공유하고 최종 버젼으로 만들기 위해
즉 관계를 통합하기 위해서 이다. = 추적성을 유지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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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관리 : 테스퉁 발견한 모든 결함은 반드시 기록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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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리지 도구는 테스트 실행 도구이다.
하네스는 개발자 테스트 환경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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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관리 도구 :
조직에 맞는 도구를 선택해야 한다.
반드시 사전 검증을 진행해야 한다.
도구는 절대 수정하지 않는다.
(조직에 해당 도구가 안 맞으면 조직 프로세스를 바꿔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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